본문 바로가기

개똥철학

에고 에고 내팔자야 에고(ego) 팔자(사주팔자) 운명을 바꿔볼까?

반응형

알고 쓰는 말인지 모르고 쓰는 말인지  에고 에고 내 팔자야~

원하던 원하지 않던 타고난다는 사주팔자태어나는 순간부터 주변에서 끊임없이 듣는 말에 맞춰 너와 나의 개념이 생기고 분리된 나에게 주어지에고성(자아)은 자부심으로도 자존심으로 열심히 탈바꿈하면서 인생사에 관여하는 두 녀석은 공통점은 통제나 관리가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제대로 왕 짜증 납니다.

에고는 나를 뜻하는 그리스어 (Εγώ)에서 온 말이며 자아/자부심,/자존심을 뜻하는 영어단어. 영어식 발음은 '이고'입니다.(ego)

에고 <ego>와 타고난 운명 사주팔자 못 바꿀까?

에고'와 운명 또는 사주팔자는 어떻게 연결될까요? 많은 문화와 사상에서는 개인의 선택과 행동이 운명에 영향을 준다고 봅니다. 우리의 에고 즉, 자기중심적인 행위나 결정이 개인의 운명을 만들어 갑니다. 사주팔자는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운명을 나타내지만, 그것을 받아들이고 변형시키는 과정에서 에고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자기 자신을 어떻게 인식하고 행동하는지에 따라 운명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에고 <ego>, 에고이즘 ,에고이스트? 자존심, 자아, 자부심, 이기주의를 주장하는 사람들?

"에고가 강한 것이 반드시 나쁜가요?", "에고를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와 같은 질문입니다. 에고가 강함은 자신감의 징후일 수도 있지만, 공감 능력이나 타인을 배려하는 태도와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에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자기 이외의 것에 관심을 두고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저는 이놈의 에고는 버리자입니다!

에고는?
1. 난 이런 사람이야 스스로 단정 짓고 자꾸 틀에 맞추려 합니다.
2. 타인을 보면서 저 사람은 저런 사람일 걸야 하고 남을 판단하고 고정관념에 사로 잡힙니다.
3. 성별/ 국적 /직업과 신분 /소유하고 있는 걸 기준으로 자신이라 규정하고 그에 맞춰 행동하려고 합니다.
4. 상황이 이러니 이럴 수밖에 없어! 스스로 세뇌화된 고정관념에 가둬두고 생각합니다.
*내 자신을 "나는 이렇다 "하면서 말하고 생각하는 모든것이 에고<ego>입니다. * 고정관념을 버리자! "당신생각은 당신이 아닙니다."
1.나는 명품아니면 쳐다보지도 않는 사람이야.
2.나는 여자라서 남자라서 할수 없어.
3.나는 화나면 정말 무서운 사람이야.
4.나는 벌레를 무서워 하고 싫어해.
5.나는 커피를 좋아하고 파란색을 좋아해.
6.나는 타고난 사주팔자가 안 좋아.
7.나는 장손이고 외아들이야.
생각과 감정,상황을 자기 자신이라고 생각하는건 사람의 착각이며 생각과 상황에 맞추어 나라고 생각하는건 참된 내자신이 아닙니다."당신생각은 당신이 아닙니다"생각일뿐이지...
◎범죄와의 전쟁 최민식 배우의 대사 중
"내가 인마 느그 서장이랑 인마 어저께도 으! 같이 밥묵고 으! 싸우나도같이가고 으! 마 개이섀꺄 마 다했으.."
나 이런사람이야라는 ㅋㅋㅋ 어쩌라구...<에고의 끝판왕을 보여주셨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 포스터

사주팔자 타고난 운명  내 인생에 30% 뿐이다!

"나는 타고난 사주가 이래서 이렇게 살아요."타고난다는 사주팔자 운명 못 바꾼다 하지만 30%밖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나머지 70%로 우리는 충분히 바꿀 수 있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데 상황 탓만 하고 에고이즘에 빠져 바꾸려 하지 않는 건지 잘 관리하면 우리의 성장과 발전에 긍정적인 추진력을 제공할 수 있고,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갈 때는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데 에고가 운명이나 사주팔자와도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인식하고 관리하는지는 우리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죠. 에고 관리는 자기반성과 자아 개발을 통해 성취될 수 있어요.

운빨이 타고난 사주팔자와 운명을 이길 수 있다! 그럼 운빨을 강하게 만들지 뭐~

  • "운칠기삼"으로 알 수 있듯이 운이 7할이다. 준비를 열심히 해서 들어오는 대운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제가 써놓은 "운칠기삼의 뜻"편을 읽어보시길>
  • 사주팔자를 이용해서 대운을 잡아 인생을 바꾸려면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바꿀 수가 없다.

 

타고난 사주팔자도 바꿔볼까? 방법은? →개운법 :운의 흐름을 막는다는 뜻      

1.기부하세요.틈틈히 열심히<농담아님>적선은 덕을 쌓는다! 선한 마음이 쌓이면 운이 바뀌고 덕을 쌓아야 그다음생이 편해진답니다.<나누는 삶>
2.기도와 명상을 게을리 하지 마세요. 기도와 명상은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고 반성하게 합니다.
3.인생의 훌륭한 스승을 찾으세요. 좋은 스승은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고 깨우치게 합니다.(점보러 다니라는거 아니유)
4.독서를 통한 자기계발 독서를 통해 인생의 개인 가이드를 공짜로 얻으세요.
5.지명 (知命) 알기<내운명> 내운명을 알고 대운의 시기를 알고 때를 맞추어 준비하기.<네이버 다음 구글등에 검색해도 무료로 알수 있음>
6.풍수지리 이용하기 명당을 찾으면 운이 바뀐다고 하니 좋은 터 찾아살고 사업하고 그도 안되면 풍수 인테리어 참고해서 운의 기운을 바꿔보자.
7.좋은 배우자 만나기 내게 부족한 운을 배우자가 채워줍니다.<연애를 신중히 잘해야겠죠!>
8.부정적인 말은 절대 금지 생활할때 좋은 생각과 말로 주문을 외우듯 하면 운을 대운으로 끌어갈수 있어요.
도대체 나란 인간이
어찌 생겨먹은 사람인건지
어찌 인생을 살아가는지 객관적으로 아는 것이 중요하고
어떤 시기에 나의 운이 들어와서 나 자신의 목표한 목적을 이루고
어떤 시기에 운이 떨어져 욕심을 버리고 물러나야 할 때를 알고 마무리해야 하는지
즉 나아갈 때와 물러갈 때를 아는 것이 인생이고 삶이다.
분수를 알고 그에 맞추어 사는 것이
사주고 팔자지만
바꿀수 있다!
나는 제법 괜찮게
운명을 거스리며 살고 있는중 이다.
728x90